새로운 SBS 금, 토 드라마가 시작됐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인데요. 최근 큰 사랑을 받은 법정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같은 변호사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지난 23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의 '천원짜리 변호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 정보
2. 등장인물
1. 기본정보
- 방송사 : SBS
- 방송일 : 매주 금, 토 22:00
- 연출 : 김재현, 신중훈
- 극본 : 최수진, 최창환
- 회차 : 14부작
- 스트리밍 : 웨이브(wavve), 디즈니 플러스(Disney+)
- 소개 : 수임료는 천원이지만 실력은 최고인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남궁민)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입니다.
2. 등장인물
남궁민(천지훈 역)
그가 돌아왔습니다. '스토브리그'와 '검은 태양'으로 지난 2년 연속 대상을 받은 배우 남궁민의 이번 드라마 선택은 '천원짜리 변호사'입니다. 뛰어난 연기력을 뒷받침해주는 잘생긴 외모와 몸매, 그리고 맡은 배역은 100% 자기 것으로 만드는 배우 남궁민이기에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에서는 단돈 천원의 수임료만을 받고 법정에 서주는 변호사 천지훈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 대상은 돈 없고 빽 없고 억울한 일을 당한 사람들인데요. 드라마가 진행되면서 차차 그 이유가 밝혀질 것 같습니다. 화려한 선글라스나 눈에 띄는 의상을 입어 다소 가벼워 보일 수 있지만 법정에서는 날카롭고 치밀한 모습을 보여주는 법조계의 이단아 천지훈입니다.
김지은(백마리 역)
남궁민과 검은 태양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지은이 함께 출연했습니다. 김지은 또한 '검은 태양'으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었죠. 2016년 '박카스' CF로 데뷔했지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건 OCN '타인은 지옥이다'입니다.
드라마에서는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으로 엘리트 코스를 밟아오지만 천지훈이 마리의 인생에 제동을 걸기 시작하는데요. 시보 검사였던 마리가 로펌에 들어가기 위해선 자신이 무시하던 천지훈 밑에서 시보 역할을 해야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최대훈(서민혁 역)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장승준 변호사로 유명한 서민혁이 다시 법조계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철부지 금수저 역할을 맡은 최대훈은 '강남 키드 검사'로 불립니다. 2년여간의 미국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서민혁은 예전부터 짝사랑한 마리와의 결혼을 위해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순정남입니다.
이덕화(백현무 역)
최고의 배우 이덕화입니다. 올인, 대조영부터 최근 사내 맞선 등 정말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셨었습니다.
법무법인 '백'의 창립자인 백현무는 백마리의 할아버지입니다. 백현무의 신념은 '변호는 심장으로 하는 것'. 어느 날 우연히 천지훈의 변호를 보고 천지훈을 탐내기 시작합니다. 법을 수학공식 정도로 여기는 손녀 백마리에게 "그렇게 자신의 로펌에 들어오고 싶다면 천지훈 밑에서 두 달을 버텨내라"라는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오늘은 SBS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화부터 천지훈과 백마리가 여러 차례 맞닥뜨리며 앞으로의 전개가 둘 사이의 갈등과 그 갈등을 해소하는 과정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첫 회부터 8.1%의 시청률을 보여주며 순항이 예상되는데요. 믿고 보는 배우진들이 출연한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되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