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동입니다. BTS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드(TMA)에서 5년 연속 대상 등 7관왕을 수상했습니다. 수상소감에서 리더 RM이 했던 발언이 병역 특례에 관한 내용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한 번 같이 보겠습니다.
BTS 2022 더팩트 뮤직 어워드 대상 수상
지난 8일 케이스포 돔에서 열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드(TMA)에서 방탄소년단(BTS)이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리더 RM은 대상 수상 소감에서 아래와 같이 말했는데요.
"사실 되게 원래 저희가 하던 스타일대로 굉장히 여러 가지에 대해서 되게 시원하고 솔직하고 좋은 말씀을 많이 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그러지 못하고 있다. 아마 아주 조만간 많은 것들이 정리되면서 여러분들께 늘 솔직했던 저희의 모습으로 들려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정도만 말씀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조명되고 있는 BTS 멤버들의 병역특례 갑론을박에 대한 입장을 대변하는 발언이 아니냐는 해석이 지배적입니다. 정치권에서도 논의 중인 BTS의 병역특례는 다양한 의견과 찬반 여론이 대립하고 있기 때문에 발언에 다소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지만 리더 RM이 말했던 것처럼 조만간 명확한 입장표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새해가 되면 생일이 가장 빠른 멤버 '진'이 입영 통보 대상이 됩니다. 이미 1회 입영 연기 혜택을 받았던 진이 입대하게 될지, 아니면 다른 특례를 받게 될지는 새해가 되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