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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NX450h+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y 이동퐁 2022. 9. 24.

렉서스에서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인 NX450h+를 6월 15일 국내 출시했었습니다. 3개월가량이 지난 지금 도로에 간간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렉서스 NX450h+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X450h+_렉서스코리아
NX450h+_렉서스코리아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중간 단계로, 별도의 전기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 충전한 전기로 주행이 가능한 차량을 말합니다.

NX450h+ 기본 정보

  • 배기량 : 2,487cc (2.5L)
  • 시스템 총 출력 : 307ps
  • 휘발유 연비(복합) : 14.4km/l
  • 전기 연비(복합) : 3.8km/kWh
  • 1회 전기 충전 시 주행거리 : 56km
  • 출시 가격 : 71,000,000원

NX450h+는 기존 NX 라인의 2세대 버전입니다. 무엇보다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하 PHEV) 차량인 점이 눈에 띄는데요. 렉서스에서 최초로 시도한 만큼 확실한 장점을 들고 시장에 나타났습니다. 기존의 PHEV 차량들의 가장 큰 단점은 충전시간 대비 짧은 주행거리였습니다. 2~3시간가량 충전하지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고작 20~30km에 머물렀기에 큰 사랑을 받지 못했었죠. 하지만 NX450h+의 주행거리는 다소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주행거리 56km로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면서 크게 늘어난 것입니다. 우리나라 운전자들의 평균 주행거리가 40km 미만인 점을 생각해보면 확실한 이점이 있는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드라이브 모드

NX450h+는 스위치 작동을 통해, EV모드, Auto Ev / HV모드, HV모드, 배터리 충전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EV 모드 : 배터리를 이용한 주행모드로, 가속 페달을 밟더라도 엔진의 개입이 없이 전기 모터로만 움직입니다. 
  2. Auto Ev / HV 모드 : 메인 주행 모드는 EV이지만, 가속 페달을 강하게 밟거나 고속 주행 등 엔진의 개입이 필요하다면 엔진이 작동하는 모드입니다.
  3. HV 모드 : 배터리 충전량을 고려하는 드라이브 모드입니다. 배터리의 용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고자 할 때 선택하며, 배터리 충전량이 적다면 HV모드로, 충분하다면 EV 모드 및 다른 모드로 변환합니다.
  4. 배터리 충전 모드 : EV 모드 주행 중,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배터리 충전을 위한 모드입니다. 별도의 충전 없이 일정 거리를 EV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안전 사양 (LEXUS SAFETY SYSTEM+)

NX450h+는 다양한 안전 사양(LSS+)을 탑재하여 출시됐습니다.

  1.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 레이더와 카메라 두 가지를 이용해 전방에 차량, 사람, 자전거 및 오토바이 등을 감지하여 필요시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을 제동 합니다.
  2.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교차 상황 감지) : 교차로를 교차하는 차량 및 오토바이와의 충돌 회피 기능을 보조합니다. 필요시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을 제동 합니다.
  3.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좌우 선회 시) : 교차로에서 좌회선 또는 우회전할 시 직진 차량 및 보행자 및 자전거를 레이더와 카메라가 감지하여 필요시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을 제동 합니다.
  4. 긴급 조향 어시스트(Emergency Steering Assist) : 차량이 다른 차량, 보행자,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을 시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보조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5.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며, 전방에 다른 차량이 있다면 해당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알맞은 주행 속도를 유지시켜줍니다. 전방 차량이 정차 시에는 알맞은 거리를 두고 차량을 정지시킵니다.
  6.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 전방의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여 운전자 별도의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스티어링 휠에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방지해줍니다. 
  7. 파노라믹 뷰 모니터 : 운전자가 운전석에서 볼 수 없는 사각을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8. 안전 하차 어시스트(Safe Exit Assist) : 차량에서 내릴 시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 또는 자전거를 감지하여줍니다. 위험시 도어를 잠가 사고를 예방합니다.

외부 디자인(Exterior)

NX450h+_외부디자인_렉서스코리아
NX450h+_외부디자인_렉서스코리아

외부 디자인으로 선택 가능한 색상은 아래와 같이 선택 가능합니다.

  • Sonic Quartz(F SPORT 제외)
  • Sonic Titanium, Sonic Chrome
  • Black, Graphite Black Glass Flake
  • Madder Red
  • Blazing Carnelian Contrast Layering
  • Terrane Khaki Mica Metallic
  • Celestial Blue Glass Flake
  • Heat Blue Contrast Layering(F SPORT 전용)
  • White Nova Glass Flake(F SPORT 전용)

내부 디자인(Interior)

 

NX450h+_내부디자인_렉서스코리아
NX450h+_내부디자인_렉서스코리아

내부 디자인 색상은 NX450h+ 기준

  • Rich Cream
  • Black
  • Dark Rose
  • Hazel

4가지 색상이 선택 가능하며,

 

NX450h+ F SPORT의 경우

  • White
  • Black
  • Flare Red

3가지 색상이 선택 가능합니다.


렉서스에서 최초로 선보인 PHEV 차량인 NX450h+는 기존 PHEV의 단점을 확실하게 보완하여 출시된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직 EV모드로만 56km의 주행이 가능한 점이 고유가 시대에 출퇴근용 차량으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나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와 같은 다양한 안전 사양을 탑재하여 운전 초보이신 분들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렉서스만의 감성에 기존 PHEV의 단점을 해소한 장점까지 더해진 NX450h+는 PHEV 차량을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이 눈여겨볼 만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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